인제대학교 문리과대학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학장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인제대학교 문리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문리과대학은 21세기에 우리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조적인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인제대학교가 2015년부터 새롭게 문을 연 단과대학입니다. 이 대학은 그동안 인사대와 자연대에 소속되어 있던 인문계열의 학과들과 자연계열의 학과들을 중심으로 하고, 독립학과로 운영되던 음악학과와 교양교육을 담당하는 교양학부와 인당글로벌리더스학부 등이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개념의 단과대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대학들은 양적으로도 엄청나게 성장하였고, 질적으로도 상전벽해의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발전에도 불구하고 대학교육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불만을 말하고 있는 것도 또한 현실입니다. 그러한 불만 가운데 하나가 바로 현재 대학에서 가르치는 내용이 너무 한쪽으로 치우쳐있다는 것입니다. 예컨대 인문계열 전공을 하는 학생들은 현대의 자연과학적인 내용을 너무 모르고, 자연계열 전공을 하는 학생들은 인문학의 내용을 전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반쪽만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경우 융합적인 사고를 하지 못하여 창의적인 생각을 잘하지 못한다는 약점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한 분야에서 첨단의 지식이나 기술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였다면 현대는 다양한 분야의 결과들을 하나로 통합해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능력이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인제대학교는 과감하게 자연계열의 학과들과 인문계열의 학과들을 하나로 묶어서 상호 소통과 이해를 증진하고자 융합형 단과대학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문리과대학은 학생들에게 인문과학과 자연과학을 두루 교육함으로써 융합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감성과 인성을 두루 갖추어서 원만하게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좋은 대학은 학교와 교수 그리고 학생들이 뜻을 합쳤을 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8월

문리과대학 학장 김훈식

 


인제대학교 식품생명과학부
(50834) 경남 김해시 인제로 197 인제대학교 문리과대학
Copyright ⓒ 2015 인제대학교 문리과대학 All rights reversed
TEL 055-320-3201 | FAX 055-337-1301 | E-mail: jobkim@inje.ac.kr

로그인

상단으로